티스토리 뷰

2025년 6월 27일 서울 홍은동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굽네 ROAD FC 073' 계체량이 열리고, 6월 28일 오후 2시부터는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공식 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은퇴 경기인 개그맨 윤형빈과 200만 먹방 유튜버 밴쯔가 -79kg 스페셜 이벤트 빅매치(5분 3라운드)에 참가했고 윤형빈이 1분 42초만에 주먹 단 한방으로 승리했습니다. 

 

 

굽네 로드FC 073 윤형빈 밴쯔 격투기 대회 개그맨 윤형빈 먹방 유튜버 TKO

 

 

유튜브 채널 삭제를 앞둔 밴쯔의 입장

200만 먹방 유튜버로 밴쯔(본명 정만수)는 로드FC 무대에 서는 것이 꿈이었다고 말합니다. 운좋게 기회가 생겨 무대에 오르게 되었고, 개그맨 윤형빈과 대결하게 되었습니다.

 

밴쯔는 지난해 파이터100 CLUB 002에서 일본 선수에게 승리한 뒤, 개그맨 윤형빈과의 대결을 요청했는데, 윤형빈 측에서 제시한 시합 성사 조건이 '패배할 경우 지는 사람이 유튜브 채널을 삭제'하는 것이었습니다. 밴쯔는 생계를 걸어야 하는 문제 였지만 경기를 받아들였습니다.

 

밴쯔는 6월 28일 굽네 로드FC 073에서 스페셜 이벤트 매치로 개그맨 윤형빈과 대결을 펼쳤지만, 밴쯔는 경기 시작 1분 42초만에 윤형빈에게 안면 라이트훅을 맞고 그대로 TKO 패배를 당했습니다.

 

경기를 마친 윤형빈은 격투기계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밴쯔가 열심히 준비한다는 얘기에 더 긴장하고 자극 받아서 더 열심히 준비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밴쯔는 개그맨 윤형빈의 팬이라고 합니다. 윤형빈의 격투기 은퇴가 아름답게 마무리 되어 기쁘다고 합니다.

 

밴쯔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은 일기장 같은 존재고, 모든 일상을 시청자들과 공유하고 있기에 채널이 삭제되는 아쉬움을 토로했습니다. 기존 구독자들에게도 알린 뒤, 7월 7일에 채널을 삭제할 예정이며 초심으로 돌아가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겠다고 합니다.

 

윤형빈은 밴쯔의 채널 삭제를 만류했지만 밴쯔는 약속을 이행하겠다고 밝히며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되어있던 모든 영상을 비공개로 전환했습니다.

 

 

윤형빈 VS 밴쯔 경기내용 및 결과

굽네 로드FC 073의 대진표가 처음 발표되었을 때, 사람들은 의아했습니다. 메인 이벤트 빅매치가 국내 최고 수준의 파이터들의 경기보다 더 주목받는다는 점에 반응은 좋지 않았습니다.

 

윤형빈은 타격에 강점이 있고, 밴쯔는 그래플링(뜻: 얽혀서 싸운다. 던지기, 넘어뜨리기, 쓸어넘기기 등)에 강점이 있습니다. 윤형빈은 지난 2014년 로드FC 014에서 일본 선수도 KO 시킨 전적이 있습니다. 밴쯔도 유도선수 출신답게, 암바로 승리한 전적이 있습니다.

 

윤형빈은 타격, 그래플링, 체력 모두 열심히 준비 했기 때문에 지지 않을 자신이 있다고 밝혔고, 밴쯔는 채널을 걸지 않으면 윤형빈이 상대해주지 않을 것이라고 봤다고 밝혔습니다.

 

경기가 시작되자 벤쯔는 링 중앙을 점유했습니다. 윤형빈은 링사이드를 따라 돌며 밴쯔와 탐색전을 벌였습니다. 밴쯔는 로우킥, 프런트킥을 날리며 링사이드를 도는 윤형빈에게 따라 붙었습니다.

 

윤형빈은 공격을 하지 않고 타이밍을 재고 있는 듯 했습니다. 밴쯔가 로우킥을 날리자마자 윤형빈은 오른손으로 밴쯔의 턱을 적중시켰습니다. 밴쯔는 그대로 뒤로 쓰러졌고 1분 42초만에 단 한번의 공격으로 TKO패 당했습니다.

 

한 번의 카운터로 윤형빈이 승리를 거머쥐면서 시작하자마자 극적인 장면을 연출해내며 이벤트 매치에 대한 사람들의 불만을 다소 가라앉힐 수 있었습니다.

 

 

 

로드FC 홈페이지

 

http://roadfc.co.kr/

 

roadfc.co.kr

 

 

반응형